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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울감에 힘든 사람들, 일단 할 수 있는 일 몇 가지

  • 날짜
    2020-09-16 14:10:26
  • 조회수
    84

소개합니다.


1. 노르에피네프린을 증가시키는 방법, 즉 부정 편향을 줄이는 방법은 운동하기, 밤에 숙면 취하기, 마사지 받기처럼 놀랍도록 단순하다.


2. 낙천성 회로 강화하기: 비관성을 이겨내려면 낙천성을 담당하는 뇌 회로를 튼튼하게 만들면 된다. 첫 번째 단계는 미래에 긍정적인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을 그저 상상하는 것이다. 반드시 일어날 거라고 믿을 필요는 없다. 그러면 아래쪽 전방대상피질이 활성화된다. 중요한 점은 복측 전방대상피질이 편도체 조절을 돕는다는 것이다. 즉 좋은 일이 생길 가능성을 인정하는 것이 뇌의 부정편향을 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. 두번째 단계는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인정만하는 것이 아니라, 일어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이다.긍정적인 사건을 기대하는 것은 복측 전방대상피질을 활성화할 뿐 아니라, 편도체 통제를 돕는 전전두 영역까지 활성화한다.


3. 포옹으로 편도체의 반응성을 낮춰라. 포옹, 특히 긴 포옹은 옥시토신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자 호르몬을 방출하는데, 이 옥시토신은 편도체의 반응성을 떨어뜨린다. (덜 예민해짐)



         -우울할 땐 뇌과학 중에서-